top of page

Missional Church Conference 선교적교회 컨퍼런스 2019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속에서 선교적교회의 의미는 무엇인가"

  • Admin
  • Oct 8, 2019
  • 4 min read
thumb-ed6057d682f4b04b751071fb3eb70073_1570536385_89_600x316.jpg

Missional Church Conference

선교적교회 컨퍼런스 2019

베다니교회에서 3일간개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속에서 선교적교회의 의미는 무엇인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속에서 한국교회와 미주 한인교회들이 직면하게되는 어려움에 대해 고민하며 그 방안을 말하는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2019"이 10월7일(월)부터 9일(수)까지 3일간 총25시간의 집회로 뉴저지 웨인에 있는 베다니교회(담임: 이기성 목사 / UMC)에서 개최 되었다.

IMG_8920.JPG

김병삼 목사가 한국에서온 목회자들을 소개했다

한국의김병삼목사(만나교회)미주에서는양춘길목사(필그림선교교회)주축이되어이루어진이번컨퍼런스는만나교회, 필그림선교교회, 뉴저지베다니교회, 퀸즈장로교회,프라미스교회, 국민일보,교회성장연구소등이주최또는후원으로협력하였고한국에서관련목회자와신학생,뉴욕,뉴저지일원의목회자 130여명이참여하고저녁시간에는일반성도들에게도열린집회로진행되었다.


7오전 11시에시작된집회는한국충신교회원로목사인박종순목사가선교명령”(사도행전 6:8)이란제목으로설교한개회예배에이어한국의만나교회김병삼목사가담장을넘어흩어지는교회라는제목으로발표에나섰다.

IMG_8938.JPG

김병삼 목사

김병삼 목사는 변화하는 세상에서 변치않는 복음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라며 "우리교회는 술,담배 하는 아이들이 한명도 없다"고 자랑하는 청소년 사역자에게 이렇게 반문 했다한다. "아이들이 은혜를받아 술 담배를 안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술 담배 하는 아이들은 이 교회에 발을 붙일 수 없는 교회이기 때문입니까?"

<선교적교회의 핵심주제4가지>

IMG_8939.JPG

김병삼목사는자신이시무하는만나교회에는담배피우는사람들을위해흡연실이있다고밝히면서담배피우며말씀듣다가담배끊고일반회중석으로옮겨앉는모습을상상보라고말했다.

IMG_8944.JPG

그는교회는모이는것에서출발하지만흩어지는교회를향해가야한다며모인교회가자발적으로흩어지지않는다면하나님이흩으시고하나님의역사를이루신다(사도행전8:1-3)말하면서Missional Church흩어지기위해모이는교회이고모이면선교적사명을위해세상속으로흩어저각자의사명에충실한선교적삶을사는교회공동체라고 설명했다.

IMG_8958.JPG

김병삼목사에이어Grace & Mercy Foundation대표가성경대로성경읽기라는제목으로 그의 사역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젔다.

대표는뉴욕의성결교회장로이며미국월가에서성공한투자자이자돈을버는상당한재력가로알려저있는크리스천이다.

한때사업문제로어려움을겪을때성경을펼첬으나읽혀지지않고 우연한기회에듣게된오디오성경듣기가집중력이있음을경험하게되어드라마바이블제작에관심을 갖고 2017년에G&M{Grace & Mercy} Foundation설립드라마바이블제작에힘쓰게되었다.

100 여회에걸처한시간정도듣고읽으면구약일독이가능한드라마바이블은한국유명연기자와성우 100 여명이출연했고국내유수의음악인들의창작배경음악이동원되어현장감과감동으로집중력을높이는오디오드라마로4년여의제작기간이소모되었다.


대표는목회자가정에서태어나고등학교 3학년때이민와서시작한미국에서의속에서많은어려움을만날때마다말씀에대한갈망이있었다고말했다.

그는일반적으로성경통독에걸리는시간은 80시간인데많은크리스천들은성경을많이읽기를원하면서도 80시간도전에실패한다고말했다.  그는듣는효과를강조하며눈을귀로옮겨라라는말을인용하기도했다.

그는이어서예수님도하나님의말씀은영적인음식이라하지않았나 . 그러니성경읽기는음식을먹는것과같다.  음식은여러명이함께먹으면더욱좋다. 공동체안에서함께즐겁게나누기때문이다. 이렇한생각에서나의직장, 교회, 친지들의모임에서성경을함께들으며읽기시작한것이커뮤니티성경읽기이고드라마바이블커뮤니티성경읽기위해만들어젔다.

이드라마바이블이하나님의말씀을세상으로가저오는역할을할것으로믿고현재일본어,중국어판을제작중이고앞으로여러언어로도제작되어갈것이라고그의 계획을 밝혔.

실제로 3일간컨퍼런스기간중사도행전의28장을 10회로나누어양춘길목사의해설로드라마바이블로듣고읽는시간을가지면서대부분의참석자들이현장감과함께집중하게되는사실을체험하기도했다.  

IMG_8976.JPG

이상훈 총장

컨퍼런스첫날의세번째발표는미주성결대학교이상훈총장이선교적상상력과새로운교회라는제목으로새로운시대의새로운교회는어떠한모습이어야할까라는질문으로시작했다.


그는특정종파와신학에같여있는사역으로부터, 관습과전통에익숙해진습관으로부터, 제도와시스템이라는틀로부터자유케되는시점으로부터시작된다고 했.

우리가지향해야하는것은보수가아닌개혁으로변화를추구해야한다. 교회는복음이복음되게하기위해, 하나님나라의가치를가슴에품게하기위해, 무엇을가르치고훈련해야할까를고민하면서버리고바꿔야할것이무엇인지결단해야한다.

그는애틀란타조지아에있는Parimeter Church몇몇미국교회의사례를들며영적부흥없이는선교적교회를이룰없다며복음적부담과선교적DNA품은성도들의활동영역을넓혀주고이끌어주는일의중요성을강조했다.

IMG_8977.JPG
IMG_8979.JPG
IMG_8981.JPG
IMG_9003.JPG

저녁시간에는선교적교회사례발표로뉴욕의프라미스교회(허연행목사)퀸즈한인교회(김성국목사)순서를마았으나프라미스교회는어린이찬양단을파견하여축하찬양을했고퀸즈한인교회의김성국목사는선교적교회사역의부분인다민족선교에대한사례를발표하면서일본,중국, 동남아, 러시아등다민족으로이루어진다민족하모니콰이어소개했다.

IMG_9014.JPG

김성국 목사

IMG_9022.JPG

그는고등학교시절양화진선교사묘역을방문했을때이들은가난한조선땅에와서이곳에묻혀있는가라는생각과함께이때선교적마인드를품고신학교에진학했고여러과정을지나지금퀸즈장로교회를통해미국땅에서그때갖게된선교적꿈을조금씩이루어가게됨을감사한다고말했다. 이날다민족하모니콰이어의찬양은참석자들에게특벌한감동을안기는시간이었다.


IMG_9026.JPG

이날의마지막시간열린부흥회는앞서발표를했던김병삼목사가 마가복음10:42-45를 본문으로말씀을전했다.

그는한국교회의갈등의요인에대해그것은서로이길려고해서생기는이라며특히목회자들에게는교인은싸워이길대상이아니고섬김의대상이지이길필요가없다고했다.

서로뜻을맞추려하는데하나님을향해뜻을모아야한다본문에서볼수있듯이제자들은높아지려했을까. 그들은세상을바꾸고싶었던것이고예수의마음을몰랐던것이다. 예수의방법은오히려내려놓음이었고십자가에서죽으심으로우리를섬기시는것이었다.”다며선교적교회도섬김으로부터시작됨을강조했다.




KCC News    권 문 웅 기자     moonk206@gmail.com     973-600-0834     


Top Stories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현장과 사람들의 이야기 THE KOREAN CHRISTIAN COMMUNITY NEWS

  • Instagram
  • Facebook
  • Twitter

Copyright 2011-2025 © KCCNEWS.net. All rights reserved.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