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From Above 음악 선교단의 PERU첫공연 잉카 무당마을 와싸오(Huasao)에 울려 퍼진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세계"
- Admin
- Sep 14, 2017
- 2 min read
Music from Above 음악선교단 PERU 공연 동행 취재 – 1
Music From Above 음악선교단의 PERU첫공연
잉카무당마을와싸오(Huasao)에울려퍼진
"주하나님지으신모든세계"

뉴욕케네디공항에서 7월31일오후2시에출발한 Music from Above 음악선교단은멕시코공항을경유하여뻬루의리마를거처다음날아침 9시가되어서야잉카제국의옛수도였다는쿠스코(cusco) 공항에내렸다.
일행은마중나온박남은선교사내외와함께쿠스코에서 2시간거리인선교사의제2선교지인와싸오(Hausao) 마을에도착하여짐을풀었다.
2011년에시작하여 2014년에공사를마쳤다는선교센터는 4층건물로보기가좋았다.

박남은선교사는와싸오마을에대해예로부터잉카의전통무속주술을사용하며병자들을치료하기도하는무당들이 8명이나있어다른지역주민들이찾아오는무당마을이라고소개했다. 그마을한가운데박남은선교사가설계하여지은선교센터겸교회건물Iglesia Vida Nueva (새생명교회)가우뚝솟아있었다. 박남은선교사의원래전공이건축학이다. 와싸오마을의주민들은산밑에서부터산위로올라가며살고있었고언어도스페니쉬보다는산악지역에서주로사용하는께추아어(Quechua)를사용한다고했다. Vida Nueva교회의목회자도정규신학교육을이수한현지인부부목사로세워저있었다.
2일저녁 Music from Above의공연을위해두목회자와교회청년들이주민들을초청하는일에수고하고있었다. 음악선교팀은박남은선교사와함께기도하고무대에올라공연을펼첬다.




이들선교팀들은Verdi등의유명오페라에나오는곡들과 Rossini,Gershwin등의유명곡들을연주하였고스페니쉬가능통한그로리아허(플룻연주자)가매번곡명과연주자들을소개하며공연을진행했다. 좌석을거의채운주민과교인들은남,녀성악인들의뛰어난연기과열창에열광하면서또한악기의아름다운선율과섬세한기교에매료되어즐거워하는모습이었다.


박남은 선교사의 통역으로 김충구 찬양사역자(뉴욕 모자이크 교회 음악 디렉터)의 간증을 경청하는 와싸오 주민들

께추아 어 주민들을 위해 께추아 어로 찬양한 Vida Nueva 성도: "미국에서 온 유명 음악인들의 연주와 찬양 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며 내게는 생애 최고의 영광이고 기쁨이다"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테너김충구의간증과 (통역: 박남은선교사) "성령의단비를내려주소서"등찬송가를현지인성도가께추아어로부른찬양시간은복음의메시지가잔잔하게흘러넘치는은혜의시간이었다.
여러번의앵콜에응한선교팀원들은공연을마친후주민들과기념촬영, 또는허그하며사랑을나누는시간을가젔다.



젊은 현지인 목회자 Jaime, / Tania Ponce
< 관련사진 >




께추아 어로 찬양한 성도 옆의 남성은 이교회의 장로이다
*< 참고 > 뻬루공화국은미국알라스카주정도의크기로한반도의 6배크기의영토를가젔다. 인구는약 3000만명으로 100명중 77명이도시에몰려산다. 원주민(Amerindian) 45%, 원주민과의혼혈(Mestizo) 37%, 백인 15%, 나머지는다민족에속한다. 90여개의언어가사용되며총인구의 100명중 13명이께추아(Quechua)어를사용하고있다 .

동행취재 KCC News 권 문 웅 기자 moonk206@gmail.com











